[뉴스엔뷰]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Visa)''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Master)·유니온페이(UPI)'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제공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통해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한다.

지난해 말 서비스 가입자 수 700만명을 돌파하고,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한다.

3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비자 브랜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를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는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 3대 주요 혜택인 환율 우대 100%,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적용 된다.

사용 방법은 국내 결제 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며, 해외 결제 또는 해외 ATM 인출 시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된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 시에는 카드 결제계좌에서 자동 환전 후 결제 되며 환율은 하나은행이 고지하는 실시간 환율로 적용되어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여행자와 혜택에 맞게 맞춤형 카드 조합을 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유럽, 일본을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 조합을 중화권, 동남아를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 조합을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이런 트래블로그 조합만으로도 결제 편의성과 수수료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해외여행 시 브랜드에 따라 국가별 서비스가 달라 해외 브랜드 카드를 2개 이상 가지고 가는 게 합리적이다. 구체적으로 먼저, 해외 브랜드사마다 제휴한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해 이용 할 수 있는 가맹점이 다르다. 또 해외 브랜드사마다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ATM이 달라 필요에 맞춰 인출하는 게 효과적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최대 5% 하나머니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적립 받은 하나머니는 여행지레 맞춰 환율 우대 100% 받고 환전 및 결제가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5대 금융그룹(KB·신한·하나·우리·NH농협) 중 처음으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마스터, UPI, 비자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다. 지난해 말에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