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 GO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과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기존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자동화기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에 따라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해외 결제 관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
아울러 카페 및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트래블고 출시일로부터 1년간 샵백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에서 우버 택시(Uber Taxi) 플랫폼으로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자의 개방형 교통 결제 시스템을 통해 호주, 영국, 일본 등 해당 시스템을 구축한 국가에서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와 제휴를 통해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만5000개의 AT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북미·유럽·일본·호주 등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돼 있을 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오는 29일 하나페이 해외 매장 결제 서비스를 리뉴얼한다. 트래블고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 후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간단히 탭하는 방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지갑을 찾거나 카드를 꺼내지 않고 번거로운 서명이나 비밀번호 입력없이 휴대전화 하나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하나페이 국내 매장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안심결제 인증을 통해 카드 선택 후 바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 하나카드,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 출시
- 하나카드, 당근페이와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 출시
- 새마을금고, 하나카드와 'MG+ 신용카드' 협약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 58종 통화 확대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쓰던 계좌 연결 전 은행 확대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가능 통화 41종 확대
- 하나카드, '원더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하나카드 '달달 하나 체크카드' 출시
- 하나카드,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 하나카드, 오상욱이 선택한 '트래블GO' 신규 광고 공개
- 하나카드, '2024 명동 빛 축제' 진행
- 하나카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
- 하나카드, 24시간 상담 '트래블 챗봇' 오픈
- 하나카드, 직장인 맞춤형 '달달 하나 신용카드' 3종 출시
- 하나카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은행서 즉시 발급
- 하나카드, 가루다인도네시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