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세대와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9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 홍보대사(스마홍)'는 2012년부터 지난해 18기까지 총 1011명의 홍보대사를 양성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의 젊은 감각과 참신한 시각으로 국내외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총 50명의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업 실무진 매칭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획 ▷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국 거점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이와 함께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거점대학과 협력하여 지역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디지털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등 미래 세대 성장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천일' 여행의 경험을 바꾸다
- 하나카드, GLN 국내·해외 QR 결제 서비스 도입
- 하나카드, 개인사업자 대상 '하나 더 소호' 출시
- 하나금융, 가족 돌보는 '영케어러' 식사 지원
- 하나금융, 인천시 취약계층에 기부금 전달
- 하나카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은행서 즉시 발급
- 하나금융, 취약계층 위해 '행복상자' 150개 전달
- 하나은행, HDC현산 '웰니스 레지던스' 금융파트너 참여
- 하나금융, KOSA와 AI·소프트웨어 업무협약 체결
- 하나금융, 인천시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 하나은행, 미국 서부 'LA 지점' 개점
- 하나금융나눔재단-지파운데이션, 지역아동센터에 교육지원금 전달
- 하나금융,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
- 하나금융, '사랑의 김장나눔' 진행
조수현 기자
newsnv@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