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IBK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임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창립 63주년 기념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IBK기업은행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창립 63주년 기념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IBK기업은행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은행의 역사와 그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도전과제를 제시했다.김 행장은 "기업은행은 중기금융 경쟁 심화와 디지털 신기술 확산,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여러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모든 일에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가치금융에 힘을 더 강하게 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와 사회의 활력과 역동성은 성장하는 기업들로부터 나온다"면서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은 물론이고 유망기업 발굴과 성장에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앞으로 역점을 두고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고객가치 제고 및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 소상공인 위기극복 및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역할 선도 디지털 혁신에 기반한 철저한 미래 대비 빈틈없는 건전성 관리와 개인고객 기반 확충을 통한 튼튼한 은행 완성 고객신뢰를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반듯한 금융 실천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기업은행의 성장에 변함없이 함께한 고객과 주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중소기업금융 초격차 창출과 ESG 금융을 선도하며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도 노고를 치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