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일 고객 친화적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ONE뱅크 기업'을 전면 개편한다.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i-ONE뱅크 기업' 오픈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i-ONE뱅크 기업' 오픈

이번 개편은 사용자로부터 개선 의견을 직접 청취해 간편인증 수단 추가,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 주사용 계좌 중심의 메인화면 구성, 주요 금융스케줄 푸시 알림 등 안전하고 빠른 사용에 초점을 맞춰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i-ONE뱅크 기업'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신규이용자 가이드, 업무별 사용방법 안내, 신설·개선 메뉴 이용 팁 등도 매뉴얼로 제작했다.

기업은행은 안정적인 기업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 앱과 기존 앱을 한시적으로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별로 인증서를 구입할 필요 없이 개인인증서로 기업뱅킹을 사용하고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사업장을 전환하며 거래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스마트뱅킹에서 개인스마트뱅킹으로 전환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개인스마트뱅킹 자동로그인 서비스도 도입했다.

'i-ONE뱅크 기업'은 내부통제와 보안 기능 개선을 위해 출금 권한 없이 조회성 업무만 가능한 조회용 이용자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별 업무를 통제하고 고액이체, OTP발급 등 이상거래로 의심되는 사례 발생 시 실시간 푸시 알림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i-ONE뱅크 기업이 바쁜 사업자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뱅크 기업' 전면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황금열쇠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편한 기업스마트뱅킹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완료한 기존·신규고객 16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10, 1), 미니골드바(1, 15)를 지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