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8일 제1'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18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회관에서 제1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자문위원회가 개최되었다. / 사진 = 새마을금고 제공
18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회관에서 제1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자문위원회가 개최되었다. / 사진 = 새마을금고 제공

지난 10일 이사회를 열고 새마을금고중앙회 및 새마을금고의 건전성 지도관리, 경영혁신 및 발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할 자문위원회로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 설치한 바 있다.

위원회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경영혁신 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에 요청해 각 기관이 추천한 외부 전문가 8명을 포함, 12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8월 중 1차 회의를 개최할 방침이었던 위원회는 설치 이후 첫 번째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새마을금고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경영혁신위원회 운영계획과 소위원회 구성, 추진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경영혁신, 건전성 관리, 경영합리화의 3개 추진과제별로 3개의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위원들의 경력 및 전문성을 고려해 역할을 분담했다.

경영혁신 소위원장(1소위)은 임형욱 변호사, 건전성 관리 소위원장(2소위)은 이해선 전 금융정보분석원장, 경영합리화 소위원장(3소위)은 김준기 전 예금보험공사 부사장이 맡아 김성렬 위원장과 함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렬 위원장은 "위기속에서 교훈을 얻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길 당부한다"면서 "반드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이라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는 1117일까지 3개월간  활동하고, 필요 시 연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