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DB김준기문화재단이 대학생 대상 금융 분야 공모전 'DB보험금융공모전' 제15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DB금융센터에서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과 CFA한국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1988년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DB보험금융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보험·은행, 경제, 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행사다.
최종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채택됐다. 이들은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가진다.
또한 나머지 우수상 4팀과 장려상 9팀도 아시아 금융탐방의 기회를 갖게 됐다.
이외에도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DB김준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학원 장학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에스퍼스였던것'팀(고명건, 진승휘)이 '한국 보험시장의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 추정'을 주제로 발표해 대상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DB퇴직연금 고객 초청 '2025 KB연금컨퍼런스' 개최
- DB손보, 가족 초청행사 '패밀리데이' 진행
- DB하이텍, 유럽 전력 반도체 전시회'PCIM 2025' 참가
- DB손보, 3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위
-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 진행
- DB손보, '사랑의 연탄나눔' 구룡마을 1만장 후원
- DB생명,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 획득
- DB손해보험, KS-SQI '장기·자동차보험' 최초 동시 1위
- DB손보, '제7회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 DB손보, 에코나우와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 마무리
- DB손보, 체계적 건강관리 '행복케어종합보험' 출시
- DB손해보험,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이민정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