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 시민교육 과정인 토지주택박물관대학 2025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LH, 2025년 상반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이미지 = LH제공
LH, 2025년 상반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 이미지 = LH제공

이번 박물관대학 주제는 지난해 하반기 다뤘던 동남아시아 대륙부 강좌의 연장선상인 '바다를 품은 동남아시아'가 주제이며,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다.

강의는 415일부터 8주간 진행하고, 수강료는 4만원이다.

주차 별 강의 주제는 바다와 교류로 살펴본 동남아시아(1) 동남아시아의 이슬람 문화(2) 찬란한 왕국의 유산, 동남아의 세계문화유산(3) 인도네시아의 지리 역사적 특성과 문화적 다양성(4) 해상 실크로드를 통한 한반도와의 교류(5) 해양부 동남아시아의 근현대를 만든 인물들(6) 동남아시아의 전통건축과 도시발전(7) 한국과 동남아, 천년의 교류, 함께 할 미래(8) 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총 15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반 시민 35명을 대상으로 강의 내용의 생생한 체험을 위한 해외 답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68일부터 14일까지 자카르타-족자카르타-발리의 주요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을 답사하는 일정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프람바난·보로부두르·먼둣사원, 머라피 화산·울루와트 절벽사원 등 자연경관과 라마야나쇼·케착댄스공연 등 전통공연을 인도네시아 최고 전문가의 현장 강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LH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별도 접수하면 되며, 답사 관련 비용은 개인이 별도로 부담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