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 시민교육 과정인 토지주택박물관대학 2025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박물관대학 주제는 지난해 하반기 다뤘던 동남아시아 대륙부 강좌의 연장선상인 '바다를 품은 동남아시아'가 주제이며,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다.
강의는 4월 15일부터 8주간 진행하고, 수강료는 4만원이다.
주차 별 강의 주제는 △바다와 교류로 살펴본 동남아시아(1강) △동남아시아의 이슬람 문화(2강) △찬란한 왕국의 유산, 동남아의 세계문화유산(3강) △인도네시아의 지리 역사적 특성과 문화적 다양성(4강) △해상 실크로드를 통한 한반도와의 교류(5강) △해양부 동남아시아의 근현대를 만든 인물들(6강) △동남아시아의 전통건축과 도시발전(7강) △한국과 동남아, 천년의 교류, 함께 할 미래(8강) 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총 15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반 시민 35명을 대상으로 강의 내용의 생생한 체험을 위한 해외 답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자카르타-족자카르타-발리의 주요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을 답사하는 일정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프람바난·보로부두르·먼둣사원, 머라피 화산·울루와트 절벽사원 등 자연경관과 라마야나쇼·케착댄스공연 등 전통공연을 인도네시아 최고 전문가의 현장 강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LH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별도 접수하면 되며, 답사 관련 비용은 개인이 별도로 부담한다.
관련기사
- LH, 2000억 규모 공동주택 건축설계 공모
- LH, 올해 공사·용역 19.1조 발주
- LH, 사할린 동포 148세대 임대주택 지원
- LH, '제주항공 참사' 성금 2억원 기부
- LH, 건설 분야 특별기획전 '공간의 과학' 전시
- LH, 정부 출자금 15조원 더 받는다
- LH, '미인증 거울 납품'한 한샘 형사고발
- LH, 건설현장서 추락사고 예방·안전 점검
- 안산시-LH, 공공주택지구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LH, 삼성전자와 가전제품 '원격제어' 플랫폼 연동
- LH, 청년센터 근로자 대상 '주거상담소' 시행
- LH, 청년·청소년 대상 '청년주택건축대전' 개최
- LH,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 수상
- LH, 고양장항 S-1블록 14일부터 청약 접수
- LH, 국정원 사이버보안 실태 평가 '우수' 등급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