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디저트로 불리는 음식들은 모두 달디단 맛과 독특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검가드'
동아제약 '검가드'

당 함량이 높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당분을 먹이로 삼는 세균의 증식이 활발해지기 마련이다.

당분이 치아에 끈끈하게 붙어 구강 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충치 발생 가능성은 가파르게 상승한다. 디저트 열풍이 2030 세대의 치주질환 발병률 증가에 큰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예측하는 배경이다.치주질환은 치아와 치아 주변 조직에 세균이 번식해 염증을 일으킨 상태를 일컫는다.

문제는 치주질환 증상을 자각한 후엔 이미 손을 쓰기 힘든 상태인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잇몸뿐 아니라 잇몸 아래 치조골까지 염증이 발생한 상태라면 영구치를 발치하고 인공치아인 임플란트를 심는 수순으로 이어진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가장 효율 높은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관리의 필요성을 간과하다가 임플란트 주변 잇몸이 붓고 통증이 생기는 사례가 많은 탓이다.

전문가들은 임플란트 시술 후 정기적인 검진을 강조한다. 일상적인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

칫솔질 외 치실, 치간칫솔 등 양치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꼼꼼히 세정한다. 최근 임플란트 시술자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 '검가드'가 대표적이다.

검가드는 동아제약의 특허 5종 콤플렉스를 적용해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치간칫솔·치실 사용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입속 구석까지 세정하는 검가드가 대안이 될 것이다. 검가드는 잇몸전용 구강청결제로 잇몸질환·충치예방과 잇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