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시민 환경역량 강화의 기회 제공

[뉴스엔뷰] 한화그룹은 지난 1일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지역 초등학생들과 '맑은학교 환경운동회'를 개최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1일 거제에서 '맑은학교 환경운동회'를 개최하고, 맑은학교 환경운동회에서 참가 어린이 등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사진 =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지난 1일 거제에서 '맑은학교 환경운동회'를 개최하고, 맑은학교 환경운동회에서 참가 어린이 등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사진 = 한화그룹

이날 한화오션 임직원 등은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한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지원하는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형 환경교육 활동을 펼쳤다.

올해 3년차를 맞이한 맑은학교 만들기는 경남 지역의 거제 상동초, 창원 반송초를 포함해 전국 6개 초등학교에 각 1억원 상당의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친환경 OX퀴즈, 분리배출 던지기, 미세먼지 뒤집기 게임 등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환경문제를 출제해 어린이들이 또래들과 즐겁게 운동하며 자연스럽게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게 됐다.

참가기념품으로는 폐목재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캠핑용 접시와 컵 세트가 지급됐다.

한화그룹은 2022년부터 환경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환경친화적 학습환경 개선 프로그램으로 '맑은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녹지, 공기정화장치, 에어샤워 등 친환경 설비를 지원하여 교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