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8일(현지시간)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DJSI 월드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
DJSI는 미국 스탠더드 앤 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해마다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적 책임 투자 지수이다.
이는 지난 11월 국내 ESG 평가·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3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전체등급이 상반기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A'를 획득한 데 이어, DJSI에서도 2년 연속 월드지수에 편입됨으로써 국내외 ESG 평가에서 그룹의 우수한 ESG 역량을 인정받았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환경·지배구조·사회)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평가 지수로, 특히 DJSI 월드지수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10%에 해당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DJSI 최고 등급이다.
하나금융은 이번 ESG 종합평가를 통해 ▷중대성 평가 ▷리스크관리 ▷기업윤리 ▷세무전략 ▷기후변화 전략 ▷탈탄소전략 ▷인권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하나금융 ESG 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DJSI 월드 지수 2년 연속 편입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해온 노력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을 통해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하나금융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 적극 소통하며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민간 벤처모펀드' 국내 첫 출범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26종으로 확대…환율 100% 우대
- 하나금융, KDB생명 인수 포기
- SKT-하나금융, 'TECH4GOOD 해커톤' 사회적 약자 위한 아이디어 제시
- 하나금융그룹, 페이 플랫폼 '원큐페이'→'하나페이'로 변경
- 하나은행, 스타트업 육성 '하나원큐 애자일랩' 20곳 선발
- 하나카드, 출산 혜택 담은 'HAPPY BIRTH' 카드 출시
- 하나카드, 연말까지 '하와이 여행 특집' 이벤트
- SKT-하나금융, 친환경 사회적 기업 지원에 나선다.
- 하나은행, 실용적 대출관리 하나원큐 '대출똑똑케어'
- 하나금융,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긴급 지원
- 하나금융,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원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IR 활동으로 글로벌 투자자들과 소통"
이민정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