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금융 허브 홍콩서 IR활동 펼쳐
[뉴스엔뷰] 하나금융그룹은 'K-금융 밸류업'을 선도하기 위한 IR(기업설명회) 활동을 펼쳤다.
19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18일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홍콩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의 재무적 성과와 중·장기 밸류업 전략을 설명하는 글로벌 IR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함 회장의 이번 홍콩 방문은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글로벌 IR 활동의 포문을 여는 첫 행보다.
최근 한국 금융주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들을 직접 만나 양일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함 회장은 하나금융의 강점인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양호한 재무적 성과와, 그룹의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비전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또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과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자본여력을 바탕으로 최근 시행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이번 홍콩 IR 행사에 이어 함 회장은 호주에 방문해 시드니에 소재한 기관투자자들과 일대일 면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함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플랜"이라며 "앞으로 하나금융이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으로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분기 경영실적 발표 행사를 영상 웹캐스팅 방식으로 변경해 투자자와 접점을 넓혀나가는 등 정부의 밸류업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원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쓰던 계좌 연결 전 은행 확대
- 하나금융, ESG 성장지원 투자 프로그램 모집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가능 통화 41종 확대
- 하나은행, 'K리그 축덕카드 시즌2' 출시
- 하나카드,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제이드' 론칭
- 하나금융,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긴급 지원
- 하나은행, '상생·협력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 하나금융그룹, 다우존스 '월드지수' 2년 연속 편입
- 하나금융, '민간 벤처모펀드' 국내 첫 출범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26종으로 확대…환율 100% 우대
-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격려
- 하나금융, 자원 선순환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6일 개막
- 하나금융, 시니어 솔루션 '하나 더 넥스트' 출범
- 하나금융, '하나 ESG 더블임팩트 매칭펀드' 데모데이 개최
- 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