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으로 광주사업장에 있는 제품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조립하고 있다. /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조립하고 있다. / 사진= 삼성전자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대를 넘고, 12일 만에 누적 3000대를 돌파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용량 25·건조용량 15의 국내 최대 건조 용량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5용량 드럼 세탁기와 15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한 대로 합쳐,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다. 설치 공간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일체형 제품이면서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해 셔츠 약 17장인 3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빠르게 할 수 있다.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건조할 수 있다.

고성능 칩과 타이젠 OS를 기반으로 한 AI 허브도 눈에 띈다. 7형 와이드 터치스크린을 통해 세탁·건조 기능을 실행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싱스와 연결된 스마트 기기 제어나 멀티미디어 이용도 지원한다. 빅스비 음성인식도 편리하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과 더불어 올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