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 디자인 최초 공개 / 사진 = 뉴시스
삼성전자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 디자인 최초 공개 / 사진 = 뉴시스

삼성전자는 26(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24에서 '갤럭시 AI(인공지능)'를 통한 새로운 경험과 차세대 네트워크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올해 MWC 삼성전자 부스에서 가장 시선을 모으는 것은 지난달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티저 영상을 통해 처음 선보인 갤럭시 링의 실물 디자인 전시다.

전시장 입구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AI 기능을 상징하는 대형 '갤럭시 AI'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전시장에는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관람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고, '갤럭시 북4 시리즈''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AI가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기능을 체험하는 공간에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실시간 통역'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빠르게 검색 가능한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사진의 피사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등을 경험할 수 있다.

MWC가 열리는 '피라 그린 비아' 전시장에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신제품 갤럭시 링을 블랙, 골드, 실버 등 3가지 색상과 9개 사이즈로 진열한다. 다만 연내 공식 출시 전까지는 보안을 위해 아크릴 상자 내에 전시, 직접 체험할 수는 없다.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향후 출시될 지능형 헬스 기능 역시 MWC에서 처음 소개한다. 수면, 심장 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새 기능으로 맞춤형 건강 경험을 제공한다.

기기 간 연결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진화된 삼성 헬스 기능과 다양한 제품 간 매끄러운 연결도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집안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된 조명이 설정된 시간에 맞춰 켜지고, 약 복용 시간에 알람을 제공한다. TV 영상을 보며 운동을 따라 하는 동안 갤럭시 워치가 심박수와 운동 시간을 동시 측정하는 시나리오도 선보인다.

AI가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자원 배포와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설루션, AI 기반 에너지 자동 절감 설루션, 5G 기지국 성능과 효율을 향상하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이 전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