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카드가 환율 100% 우대 환전 가능한 통화를 26종으로 확대한다.

트래블로그 26종  / 하나카드 제공
트래블로그 26종 /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환전 시 취급 통화에 대해 환율 우대 100%를 제공하며 디지털 환전과 현금 없는 여행을 이끌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트래블로그' 출시 1년여 만에 가입자 수 200만을 돌파하면서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74종 통화로 론칭된 '트래블로그'는 올해 1월 말 8종 통화로 확대됐으며 510종이 추가돼 총 18종 통화로 운영하고 있었다.

이번 8종 통화(노르웨이, 대만, 덴마크, 말레이시아,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튀르키예, 폴란드) 추가됨에 따라 '트래블로그'는 총 26종 통화 라인업을 완성해 전 세계 어디서나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트래블로그'는 신규 8종 통화 추가를 기념해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26종 모든 통화에 대해 올 연말까지 '환율 우대 100%'를 적용한다. 겨울시즌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트래블로그' 고객은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달러머니 보유 고객의 경우 이달 31일까지 신규 8종 통화 환전 시 환급 수수료 없이 환전 가능하다. 해외 이용 수수료와 해외 ATM인출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신규 8종 통화 추가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노르웨이(NOK), 대만(TWD), 덴마크(DKK), 말레이시아(MYR), 멕시코(MXN), 아랍에미리트(AED), 튀르키예(TRY), 폴란드(PLN) 8종 통화로 5만원 이상 환전하면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한다.

트래블로그는 현재 하나금융그룹 내 협업을 통해 '트래블로그 여행자적금',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 초 26.96%로 시작해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해외여행 성수기인 여름을 지나며 35%를 돌파했다. 이는 2위 그룹과의 격차를 10% 이상 벌린 것으로 해외 체크카드 셋 중 하나는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