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과 품질 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시공 과정을 동영상으로 기록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국 현장에 확대 적용한다.

HDC현대산업개발에서 품질관리 실명 책임 시스템 운영을 위해 촬영된 성남산단 재생복합지식산업센터 드론 전경 . /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에서 품질관리 실명 책임 시스템 운영을 위해 촬영된 성남산단 재생복합지식산업센터 드론 전경 . /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20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 중인 '품질관리 시공실명 시스템''건설공사 동영상 기록관리'를 접목해 조기에 도입을 완료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사각지대 없이 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부실 방지와 품질확보, 사고 조기 수습과 재발 방지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운영 중인 '품질관리 시공실명제 시스템'은 건설공사를 진행하며 각층 별, 부위별 점검 사항을 사진 등으로 기록하며 다음 공사로 넘어가기 전에 시공담당자, 공구장, 현장소장이 단계별로 승인하는 시스템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관찰카메라(CCTV)와 드론, 이동식 CCTV, 바디캠 등을 활용해 동영상 촬영을 전 공정으로 확대함으로써 건설 현장의 안전과 품질을 더욱 철저히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시공 전후의 상황을 입체적으로 기록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 빠르고 정확하게 원인을 찾아 조치할 수 있어 더 높은 안전과 품질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장 규모에 따라 품질감시단을 구성하는 등 경험이 풍부한 직원을 중심으로 품질관리 시공실명제 시스템 운영과 동영상 기록관리 업무를 전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 삼아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정착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