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현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취임 이후 지난 한 달 동안의 소회에 대해 "시험장에 들어가야 하는데 시험장 밖에서 배회하는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7일 넥센중앙연구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견기업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7일 넥센중앙연구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견기업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사진 뉴시스

이인영 원내대표는 7일 서울 강서구 넥센중앙연구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취임 한달에 동안 국회가 공전된 것'에 대한 소회를 묻자 이같이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더 정직하게 얘기하면 정말 민생이 급하고 경기 침체 선제 대책 마련 위해서 추경을 처리하는 게 급하다"면서 "자꾸 과도한 요구로 국회 정상화가 발목잡혀 있는 게 몹시 속상하다"고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결단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의) 과도한 국회 정상화 가이드라인 철회돼야지 협상 실질적 진척과 타결 있을 수 있다"면서 "황교안 대표가 좀 결단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100% 사과 또는 100% 철회를 한국당이 자꾸 요구한다"면서 "우리한테 백기 투항하라고 말하는 형국이다. 온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이인영 원내대표는 국회 단독 소집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협상이 순조롭게 진척이 돼서 타결되는 게 중요하다"며 즉답을 피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