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신협중앙회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 애월읍 신협 제주연수원에서 '2025년 디지털 선도조합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 신협 중 디지털 서비스 도입에 적극적인 '디지털 선도조합'의 실무 담당자와 신협중앙회 디지털 유관부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디지털 서비스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ESG 관점의 디지털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삼정KPMG 박샛별 부장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금융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 부장은 신협 디지털 전략과 실천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이어 신협중앙회 디지털부서는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라이프온(ON)' 서비스 개선 방향과 조합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이 조합 경영성과 및 마케팅에 미치는 효과를 공유했다.
둘째 날에는 디지털 선도조합으로 선정된 아주대학교의료원신협이 조합원 관리 및 마케팅에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한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그룹 활동을 통해 현장 아이디어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ESG 디지털 전략과 세부 실행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한편 신협은 현장의 목소리이자 내부 고객인 선도조합 임직원의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신협만의 ESG 미래 역량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협은 2022년부터 조합과 중앙회 간 디지털 소통 체계 구축 및 협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과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새마을금고중앙회,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진행
- 신협, 광복 80주년 기념 '국가유산 어부바 적금' 출시
- 신협중앙회, 중형PE 출자사업 개시
- 신협, 제주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진행
- 신협,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플러스' 전국 영업점 취급
- 9월부터 예금보호한도 1억원으로 상향
- 예금 빼돌린 신협직원 항소심 징역 4년 6개월 선고
- 신협중앙회, '공제시상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 신협중앙회, 10개 지역본부 체제 12개로 확대
- 신협,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위한 물품 전달식
- 신협, '2025 메세나대상' Arts & Business상 수상
- 신협, 모바일 앱 '라이프온' 서비스 강화
보도자료 팀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