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포스코이앤씨가 기업형 임대 사업으로 주거·케어·의료 분야를 3대 핵심 서비스로 인식하고 전문 기업을 발굴했다.
포스코이앤씨는 6일 주거·케어·의료 전문기업인 애스콧, 대교뉴이프, 차움의원, 차헬스케어와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년 동안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역량 확보를 위해 50여개의 분야별 전문 서비스 회사와 협력해왔고, 14개 분야로 세분화하는 서비스맵을 정립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레지던스 및 다양한 형태의 기업형 임대 사업을 발굴하고, 운영 전반에 대한 기획을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각 전문 기업과의 분야별 서비스 개발 및 기획을 진행하고 향후 진행될 프로젝트에 적용할 표준화된 서비스 운영 매뉴얼을 구축해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으로 연내 추진 검토 중인 서울 한남동, 경기도 오산 지역의 임대사업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애스콧은 세계 최대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운영사로 시니어레지던스 사업의 차별화된 운영 플랫폼을 만들어 주거 분야의 운영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대교뉴이프는 75세이상 후기고령자를 위한 요양 프로그램 기획 및 치매예방 교육 콘텐츠 협력을 통해 시니어 심신건강 강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케어 분야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차움의원과 차헬스케어는 하이엔드 검진 및 안티에이징 서비스와 입주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로 시니어레지던스 사업에 드림팀을 구성하여 서비스 제공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특화 서비스 개발과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포스코이앤씨,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해 2.5억원 기부
- 포스코이앤씨, 전주서 '더샵 라비온드' 본격 분양
- 포스코이앤씨,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견본주택 개관
- 포스코이앤씨, 국내 최대 리모델링 '더샵 둔촌포레' 준공
- 포스코이앤씨,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체계 인증 획득
- 포스코이앤씨,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전액 현금 조기 지급
- 포스코이앤씨, 해양환경 보전·관심과 공감대 형성 위해 공모전 마련
- 포스코이앤씨, 리모델링 특화 시공법 기술 개발
-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성공스토리 앱' 공개
- 포스코이앤씨, 폐기물 재활용 기술개발 MOU 체결
- 포스코이앤씨, 대구서 '어나드범어' 5월 분양 예정
- 포스코이앤씨, 신안산선 붕괴 공식 사과
- 포스코이앤씨, '용산 정비창' 조합원 금융부담 최소화
- 포스코이앤씨, '고양 더샵포레나' 견본주택 개관
-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에 독보적 디자인 제안
-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용산' 홍보관 오픈
- 포스코이앤씨, 공동주택 최적화된 에너지 성능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