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사회책임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 2023'을 발간했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인 정도·성실·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19일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그룹 경영철학과 함께 매출, 영업이익 재무성과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인 '가마솥'을 매년 발간하고 있다.
'가마솥' 통합보고서는 재무, 비재무 성과와 사회책임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기업의 종합적 가치를 제시 및 소통하기 위한 보고서다.
발간 5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기관 등 이용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인쇄용 세로 디자인이 아닌 PC, 노트북 등 웹환경에 최적화된 가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보고서 내 이동과 연관 웹페이지로 바로가기가 가능한 인터렉티브(반응형) PDF형태로 제작했다.
통합보고서는 GRI(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해 작성했다. 특히, 2023년에는 바이오 기술 및 제약 표준과 함께 도로운송 산업 표준을 신규 수록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 관리를 위해 Scope3 카테고리 중 용수 사용량, 자본재에 이어 국내출장, 직원통근을 추가로 기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과 조직 구성원 각자의 책임을 다하는 활동이 이해관계자와 사회를 버티게 하는 힘이 될 것"이라면서 "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은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토대 위에 새로운 일을 거듭하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신규 광고 공개
- 동아제약,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 진행
- 동아쏘시오그룹, '6.5km 걷기 캠페인' 진행
- 동아제약, '소화에 속전속결' 베나치오 신규 광고 온에어
-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사 대표들 '일일 매니저'로 나서
- 동아쏘시오홀딩스, 문화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진행
- 동아제약, '박카스 디카페' 디자인 리뉴얼
- 동아쏘시오홀딩스, 기후 심각성 알리기 위한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
- 동아쏘시오홀딩스, 3개년 주주환원 정책 발표
-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모델로 '라이즈' 발탁
- 동아쏘시오그룹, IPSF 세계총회 참석 약학대학생 현장견학 실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자녀 유대감 형성 '피닉스 캠프' 실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LACP 비전 어워즈 '가마솥' 금상 수상
- 동아쏘시오그룹, 마로니에 공원서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개최
- 동아제약, '비타그란 젤리 오렌지 맛' CU편의점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