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한다.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실제 개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6기 프로그램에 거대언어모델(LLM), 멀티모달 등 생성형 AI 중심 연구 과제들을 기획하고, 구체적인 연구 분야로는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 등의 주제를 준다. 참가자들은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SKT AI 펠로우십'을 통해 AI 분야 인재들 간 교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수료자는 SK텔레콤 주니어 탤런트(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합격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 6일까지 홈페이지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SK텔레콤은 올해 'SKT AI 펠로우십'에서 진행될 각 과제 상용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자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을 위해 AI 기술 연구·개발을 가속화 하고,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SKT, 창사 40주년 환경 정화 자원봉사
- SKT, AI 기반 B2B사업 확대
- SK그룹, 중소·중견기업 53개 기업에 특허 76건 무상 이전
- SKT, 스마트폰 '저지연·저전력' 동작 구현
- SKT, 반려동물 AI 진단 서비스 '엑스칼리버'로 美 시장 진출
- SKT, 어린이 폰 '포켓몬에디션2' 출시…안심 케어 기능 탑재
- SKT 후원 '서울 국제 그랑프리 펜싱 선수권' 성료
- SKT, 'AI DC' 기술 글로벌 표준화 신규 과제 승인
- SKT, AI 기반 '돈 버는 설문' 서비스 출시
- 최태원 SK 회장 "반도체 R&D에서 일본 기업과 제휴 강화"
- SKT, 전용 단말기 '갤럭시 와이드7' 출시
- SKT, 'AI태그' 기능 도입…유형별 다른 색 태그
- SKT, 홍대 T팩토리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AI 기능 체험
- SKT,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구매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증정
- SKT, 'T우주' 구독 마켓으로 전면 개편
- SKT, 노년층 눈높이 맞춘 디지털 서비스 개시
- SKT, 스포츠 꿈나무 지원 메달 획득
- SKT, 차세대 AI 기술 연구 수행하며 성료
- SKT, 첫 로밍 고객에 '데이터 4배'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