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금융지주는 27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장기 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장기 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KB금융그룹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 근속한 직원의 공로패 전달식도 진행됐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내 리딩 금융그룹을 넘어 유일한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4가지의 40(Four-Forty)을 강조했다""비은행 수익 비중 40%, 비이자 수익 비중40%, 글로벌 수익 비중 40%와 총영업이익경비율(CIR) 40%가 그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실현 가능한 목표가 돼 어느덧 우리들 눈앞에 다가와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높인 결과 비은행이익비중은 42.6%, 총영업이익경비율은 36.5%로 올해 상반기에 이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또 윤 회장은 "지난 15년이 양적성장의 시대였다면 앞으로는 질적성장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넘버 원(No.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면, 이제는 온리 원(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객만족 최고의 리딩금융그룹''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함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KB의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Bionic Company)'가 되기 위해서는 IT기술을 내재화하여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임직원들에게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인 전문성, 융복합 역량, 감성을 발전시키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 '양손잡이 인재'로 변화해 나가자"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KB의 지향점은 공존과 상생을 통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 직원, 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세대에 기여하는 것, 이것이 KB가 해야 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지난 2014년 취임해 만 9년간 그룹을 이끌어왔으며, 오는 11월 임기가 만료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