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전자는 31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진행된 나눔의 달 캠페인을 결산하는 '2023 나눔의 달' 행사를 열었다.

(왼쪽부터) 삼성전자 김상준 프로, 삼성전자 최장원 사원대표, 삼성전자 법무실장 김수목 사장,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 정의당 배진교 국회의원,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왼쪽부터) 삼성전자 김상준 프로, 삼성전자 최장원 사원대표, 삼성전자 법무실장 김수목 사장,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 정의당 배진교 국회의원,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2015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서 처음 시작된 나눔키오스크는 '일상의 기부'라는 입소문을 타고 삼성전자 국내 전 사업장에 설치됐다.

삼성전자의 나눔의 달 캠페인은 삼성전자 사업장에 설치된 35대의 나눔키오스크와 캠페인 기간 중 특별 개설된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월 평균 모금액 8500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총 23000만 원이 모였다.

나눔키오스크는 임직원이 사업장 곳곳에 설치된 키오스크에 사원증을 태깅하면 1000원이 기부되는 형식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나눔키오스크를 통한 일상의 기부 문화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 14개 관계사로 확대되고, 30대의 나눔 키오스크를 신규 설치했다. 아울러 2019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인도 등 해외 사업장에도 24대의 나눔 키오스크가 운영 중이다. 연간 참여자 역시 20155000명에서 지난해 38000여 명으로 7배 이상 늘었다.

모금액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희귀난치병, 중증장애를 앓고 있거나 미혼모·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중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 20명에게 전달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 키오스크를 최초로 제안한 당시 구미사업장 사원협의회 임직원 15명은 '2023 삼성 나눔의 날 특별 포상'을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