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전자는 2023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제품 높이를 낮춰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제품 높이를 낮춰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핏(Top-Fit)'과 아담한 사이즈에 직렬·병렬·단독 설치가 가능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 모델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핏'은 건조기 투입구의 높이가 낮아 누구나 편하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고, 제품 중간에 위치한 조작부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공간에 따라 설치도 용이하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세탁기 13, 건조기 10㎏로 1인 가구나 신혼가구에 적합하다.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로 에너지 규격 최상위 등급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효율이 30% 더 높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 사용 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0%까지 줄여준다.

특히, '쾌속세탁·쾌속건조' 기능은 정밀센서가 주기적으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찾아줘 시간과 에너지의 낭비를 막는다.

신제품은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탑재하고, 'AI 세제자동투입' 등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적용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톱핏'은 새틴 세이지 그린, 새틴 블랙 등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세탁기 25·건조기 21㎏ 모델과 세탁기 24·건조기 20㎏ 모델이 있으며, 출고가는 최고 사양 기준 4048000원이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블랙 캐비어와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세탁기 1349000, 건조기는 12490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