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의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어려운 상황에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
지난달 28일 공개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에 이은 첫 번째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은 세상을 바로 보는 안경원에서 50여 년간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이야기다.
KB국민카드는 책 속에 있을법한 김 원장의 선행을 세상 밖에 알리기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일러스트에 담아 동화 같은 이야기로 완성했다.
김상기 원장은 학창시절의 아픈 경험을 계기로 청소년 상담과 장학금 지원, 교복·안경 기부 등 선행을 이어왔다.
특히 청소년 국선 보조인, 강원특별자치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위기 상황의 청소년 보호에 힘쓰고 있다.
국민과 만드는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 KB이숍우화 2화는 제과점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민부곤 과자점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 KB금융, 'KB착한푸드트럭'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실천
- KB국민카드, 'K-바캉스' 국내여행 이벤트 진행
- KB국민카드, 카드 결제 시 포인트리로 적립
- 국민카드, 어버이날 맞아 취약노인에 후원
- KB국민카드, AI플랫폼 구독료 환급 이벤트
-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KB금융데이터' 제공 지역 상권 성장 도모
- KB금융, '생활밀착형' 금융안전 교육 전개
- KB국민카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 진행
- KB금융, 신관 '창립 17주년 기념식' 개최
- KB금융, 배달 종사자 '찾아가는 건강검진' 무상 제공
- KB금융, 'KB의 생각' 누적 조회수 3천만 돌파
- KB국민카드, '10월 문화가 있는 날'은 APEC이 개최지 경주서 행사
- KB국민카드, 수능 수험생 격려 이벤트 진행
전승수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