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에쓰오일은 16일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으로 5억 6,50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이 전달한 후원금은 올해 공상 소방관 치료비,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소방영웅 시상금 등 다양한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후원식에서 에쓰오일은 소방영웅지킴이 시행 20주년을 맞이하여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활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약속했다.
또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매년 'S-OIL 119 마스터 세이버'를 선정·시상하기로 하고, 응급처치로 사람들의 장애를 최소화한 구급대원 32명을 선정해 '올해의 S-OIL 119 마스터 세이버'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
에쓰오일은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으로 ▷올해의 소방영웅 시상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부상소방관 치료비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 등을 시행해왔다.
총 3,700여명의 소방관 및 가족에게 약 108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후원했다.
에쓰오일 알 히즈아지 CEO는 "각종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는 소방관들의 희생과 용기에 늘 감사함을 느낀다"면서 "S-OIL 소방영웅지킴이 활동 20주년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에쓰오일, '공공기관 유류공급 협약주유소' 서비스 운영
- 에쓰오일, 울주군 이웃돕기에 7000만원 전달
- S-OIL,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에 1억원 후원…문화 예술 활동 지원
- S-OIL, 화상 피해자 1억 5천만원 후원
- S-OIL, '문화예술&나눔 캠페인' 2억원 후원
- S-OIL, '울산 스타트업 허브' 스타트업과 협력 강화
- 에쓰오일, 신년 트래킹으로 새해 결의 다져
-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보호에 2억 8500만원 후원금 전달
- 에쓰오일, 18년 연속 ESG 보고서 발간
-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
- 에쓰오일, 다회용 주유장갑 활용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
- 에쓰오일, 가을맞이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 에쓰오일,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후원금 전달
이민정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