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효성그룹의 섬유 소재 전문 기업 효성티앤씨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친환경 패션 시장 확대에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무신사가 전개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무신사 어스와 친환경 패션 제품 관련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효성티앤씨가 생산한 리사이클 섬유 '리젠'을 무신사 입점 브랜드 제품에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중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거나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제작하는 곳들을 모은 무신사 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무신사 입점 브랜드 7개와 함께 리젠을 활용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효성티앤씨와 무신사 어스는 친환경 패션 시장 공동 분석에서부터 리젠을 사용한 신제품 개발, 홍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협업을 진행한다.
효성티앤씨는 무신사 입점 브랜드들에 리젠과 리사이클 섬유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리젠을 활용한 제품 출시에 필요한 설명, 교육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효성티앤씨 패션디자인센터(FDC)가 올 하반기 중 무신사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효성의 친환경 섬유 라인업을 소개하는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무신사와의 이번 협업으로 리사이클 섬유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다른 브랜드를 통해서도 리젠을 적용한 제품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효성티앤씨, 찾아가는 환경교육 '리젠 되돌림 캠페인' 실시
- 효성,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 원 전달
- 효성티앤씨, 그리티와 협업…고기능성 원단 개발
- 효성家, 조현준 회장 보수 92억원…조현상 부회장 172억원
- 효성중공업, 일렉스 코리아 AI 기반 전력 기술 소개
- 효성티앤씨, 임시주총서 '효성화학 특수가스사업 인수' 의결
- 효성티앤씨, 생태계 보전 '바다식목일' 대통령표창 수상
- 효성ITX, 상포테크놀로지와 협력 IT 솔루션 본격 확대
- 효성중공업, 英 송전기업과 850억 수주...서유럽 시장 확장
- 효성중공업, 서울에너지공사와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 효성, 참전유공자 위한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
-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5천만원 위문금 전달
조수현 기자
newsnv@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