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은행은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 하나은행
사진 = 하나은행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이다.

현재 자녀 회원 76만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56만명이다.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서비스에 대한 손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에 반영하기 위해 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아이부자' 서포터즈는 향후 4개월간 아이부자 신규 서비스 우선 체험 아이부자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자녀 진로상담 참여 등 하나은행에서 준비한 다양한 미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아이부자'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이부자' 서비스는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시행하는 등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서비스가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