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The Exchange TRX)점'을 열었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은 쿠알라룸프르의 금융·쇼핑 중심지인 TRX(Tun Razak exchange)의 쇼핑몰 디 익스체인지 TRX몰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수종인 '메란티 우드'를 활용해 천정과 기둥 등을 꾸미고, 말레이시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수 이(Shu Yee)의 벽화로 매장 외벽을 장식했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에서는 말레이시아의 전통 공예와 문화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활용해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이곳에서 선보이게 될 시그니처 쉐이크 '분가 라야'는 말레이시아 국화인 히비스커스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다. 히비스커스 젤리와 바닐라 프로즌 커스터드, 용과와 야자당, 코코넛 크럼블 등을 활용한 이 쉐이크는 말레이시아의 풍성한 요리 문화를 상징한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의 열대과일인 파인애플과 용과를 활용한 시그니처 콘크리트 티알엑소피칼 파크도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론칭 당일 매장 문을 열기 전부터 600명이 넘는 대기줄이 늘어서고, 매일 평균 3천명 이상의 고객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헀다.
SPC그룹은 2022년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바 있다. 앞서 싱가포르에서도 사업권을 획득해 10개의 쉐이크쉑 매장을 운영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SPC, 장애인 위한 'SPC행복한펀드' 모금액 전달
- SPC삼립, '마법의딸기'와 협업 100만 개 판매 돌파
- SPC,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현장에 빵 15만여개 지원
- SPC 배스킨라빈스, 39년 역사 담은 브랜드북 발간
- SPC, 장애인 일자리 지원 위해 물품기증 캠페인 개최
- SPC, 아시아 요리 전문 브랜드 '스트릿 파르나스몰점' 개점
- SPC 던킨, '쿠키런: 킹덤'과 협업 2종 출시
- SPC삼립 가평휴게소, 특산물 '잣' 활용한 마케팅 매출 20%↑
- SPC그룹, 과테말라 '부에나 띠에라'에 커피산업 전수
- SPC 쉐이크쉑, 매운맛 집중 '불닭갈비' 3종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새 모델에 변우석 발탁
- SPC 배스킨라빈스, '추석엔 배라와 함께 Sweet Home' 진행
- 법원, 허영인 SPC 회장 '보석' 허가
-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5천만 개 돌파 'Awesome Blocks' 프로모션 진행
- SPC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최대 6천원 할인
- 배스킨라빈스, 11월 이달의 맛 ‘치토스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보온성 강화 '핑거리스 글러브' 굿즈 사전예약
- SPC 배스킨라빈스, 올해 인기 '이달의 맛 3종' 재출시
- SPC 파리바게뜨, 美 LA 소방관에 샌드위치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