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대출 신청 문턱을 없애고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 / 사진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 / 사진 = IBK기업은행

4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을 한 후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이다.

인터넷 검색포털에서 '대출통로박스'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365.ibkbox.net'를 입력하면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 고객이 대출 신청을 완료하면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신용대출을 신청한 개인사업자의 경우 당일 비대면 심사 후 최대 1억 원까지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대출통로BOX' 서비스로 인해 서류 준비 등 소모적인 업무가 크게 경감되고, 기업 대표자가 여러 번 은행에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대출통로BOX' 서비스는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서비스이며,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들이 은행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