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IBK기업은행은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성태 은행장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사진 = IBK기업은행 제공

김 행장은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제고를 향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행장은 이를 위해 2024년 중점분야로 중기금융 시장지위 확대 균형성장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 디지털을 통한 경쟁우위 창출 빈틈없는 내부통제 체계 확립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 직원가치 제고를 제시했다.

김 행장은 "올해도 중소기업 위기극복과 재도약 지원이 최우선 과제"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애로를 낮춰 기업의 위기극복과 재도약을 돕고, 중소기업 정책금융을 지렛대로 대한민국의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폴란드 및 베트남 법인 전환과 함께 새로운 진출지역 검토를 통해 영토 확장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개인금융·비이자 부문과 자회사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균형성장을 이뤄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전과 혁신의 IBK 정신으로 세계에서 인정하는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발전해 고객과 직원, 주주 모두의 가치를 크게 높이는 은행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한편 김 행장은 시무식을 마친 뒤 새해 첫 일정으로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변압기 제조 수출기업을 방문했다.

이어 기업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장 확장 등 수출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