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인벤티지랩이 유한양행과 비만·당뇨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에 대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와 김열홍 유한양행 사장이 당뇨병·비만 장기 지속형 주사제 공동개발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인벤티지랩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와 김열홍 유한양행 사장이 당뇨병·비만 장기 지속형 주사제 공동개발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인벤티지랩

양사는 최근 당뇨병·비만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성분의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에 나선다.

인벤티지랩은 자체 개발한 플랫폼 기술인 'IVL-DrugFluidic'을 통해 다수의 차별화된 장기지속형 주사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뛰어난 마케팅 역량과 함께 임상개발 및 BD(Business Development)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글로벌 사업화 역량과 실적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계약으로 인벤티지랩은 제형 최적화와 비임상 시험 등 초기 개발 및 제품 생산을 맡는다. 유한양행은 임상 1상 시험 비용 부담부터 임상 3상 등 허가용 임상 시험 등 후기 개발과 품목 허가 및 상업화를 맡는다.

인벤티지랩은 최근 GLP-1 시장을 이끄는 세마글루티드 성분에 기반한 투약 주기 1개월의 비만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IVL3021'의 비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세마글루타이드는 노보 노디스크사 비만 치료제 '위고비'의 주성분으로 1년간 14.9%의 체중감량 효과와 함께 심혈관 질환에서도 효능을 보였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인벤티지랩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GLP-1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급성장 중인 비만 치료 시장에서 환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제품군"이라며 "비만 및 당뇨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제공 및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는 "유한양행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지속적인 약물 복용이 필요한 비만·당뇨병 치료 시장에서 장기지속형 주사제라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유한양행과 한 팀이 돼 약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상업화에 성공해 이번 프로젝트가 제2'렉라자'로 불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