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2023년도 취업 연계형 FTA 실무인력 양성사업'의 참여학교 모집을 공고한다.

자료 =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자료 =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본 사업은 중소기업의 자유무역협정(FTA)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특성화·마이스터고 등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역실무와 FTA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수출 현장에 필요한 실무인력을 양성하여 취업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직업계고 학생 542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384명은 중소기업 등에 취업했다. 이는 취업률 약 79%에 해당하는 성과다.

올해에는 기존 수료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따라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과 면접 지원 및 컨설팅, 모의 무역 실전대회 개최 등의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FTA 실무교육 실시, 모의 무역 실전대회 개최, 해외연수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고 10개 학교, 150명에 대해 지원한다.

특히 기존 무역영어를 비즈니스 영어로 확대하고, 원산지 실무교육을 심화 과정으로 도입한다. 아울러 기업탐방·현업 무역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 직무대리 경험담도 공유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