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현대건설은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2025 창업 도약패키지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현대건설은 지속 가능한 건설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 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형'은 창업 3~7년 차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개방형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제품·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한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친환경, 미래 주거,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건설기술 분야 스타트업의 IR 피칭, 현대건설-스타트업 협업 우수 사례, 협력 기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선발된 스타트업 17개 사와 지난해 선발 이후 후속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3개 사 등 총 20개 사가 참여했다.
또한 같은 박람회에서 '오픈이노베이션 공동관'을 운영하며 이노베이션 존 12개 사, 챌린지 존 9개 사 등 총 21개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2022년부터 '현대건설 x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공모전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했다. 또한 올해 총 4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술 검증 프로그램(PoC), 공동 사업화, 공동 연구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현대건설, 압구정 2구역 글로벌 '건축·디자인' 설계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 현대건설, 영국 플라워쇼 '실버길트' 메달 수상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견본주택 개관
- 현대건설, 주차장 '히어 앤 썸웨어' 프리미엄 주거 환경 선도
- 현대건설, AI 기반 수면환경 솔루션 '헤이슬립' 공개
- 현대건설, 미래 주거 선도하는 '4대 솔루션' 박차
- 현대건설, 'CDP 코리아 어워드' 7년 연속 선정
- 현대건설, 모듈러 E/V 도입 및 기술협력 업무협약
- 현대건설, 주거 서비스 'H 컬처클럽' 도입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광명11' 견본주택 오픈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선암호수공원' 12월 분양 예정
전승수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