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로 저소음,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낮은 회전 저항, 마일리지 등의 성능이 최적 균형을 이루었다.
타이어는 저소음 특화 기술로 플래그십 전기 SUV의 프리미엄 주행 감성을 한층 높였다. 최적 패턴 디자인으로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최대 9dB까지 감소시켜 정숙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고성능 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사계절 내내 흔들림 없는 그립력과 핸들링 성능도 지원한다. 고농도 실리카, 친환경 소재가 결합된 최신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겨울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발휘한다.
뛰어난 전비 효율로 이상적인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전기차 최적 저온 균일 고무경화(Curing Technology) 기술과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회전저항을 크게 낮추며 주행 시 전기 소비를 최소화했다.
더불어 최적 프로파일 기술 적용을 통해 전기 SUV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예방하고, 가로 방향 강성과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 20% 향상시킴으로써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현대차그룹과 전동화 부문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을 시작으로 현재 기아(KIA) 전기 SUV 'EV3', 'EV9'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봄맞이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매장서 진행
- 한국타이어 후원 '2025 WRC 스웨덴 랠리' 개최
- 한국타이어,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후원
-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전문지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 한국타이어, 디자인 혁신·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
- 한국타이어, 전기차 '아이온' 소재로 한 일러스트 공개
- 한국타이어, 프로 스펙스와 트레일 러닝화 '사패' 출시
- 한국타이어, 포뮬러E 시즌 11 '2025 도쿄 E-PRIX' 개최
- 한국타이어, '라이브 커머스' 도입…고객 소통 강화
- 한국타이어, '타이어 보이' 안전점검 이벤트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서 최대 30% 할인 기획전 실시
- 한국타이어, 대한롤러스포츠연맹에 후원금 500만원 전달
-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 한국타이어, 헝가리서 사회 공헌 '우수 기업' 선정
- 한국타이어, WRC 중부 유럽 랠리 개막…타이어 독점 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