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11일 투자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2024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이번 행사는 신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신기술 제품의 공공기관 구매 등 판로 확대를 위해 신기술 실용화 유공자들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이날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 판로개척 등에 기여한 유공자, 유공단체에게 은탑산업훈장 등 47(은탑산업훈장 1, 산업포장 1, 대통령표창 5, 국무총리표창 6, 산업부장관표창 34) 등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금년도 하반기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35점이 수여됐다.

금년도 최고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은 제이엔지 박종우 대표이사가 반송 동력 절감을 통해 지열 히트펌프 시스템의 냉난방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디엘건설박창주 부장이 2-way(흡배기) 제어시스템 개발로 건물화재 안전 향상과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해 수상했다.

한편, 올해 행사에서는 지난해 12월 맺은 신제품신기술 인증기업 투자유치 협약 1차 후속 성과의 일환으로 인증기업(네이처글루텍, 딥바이오, 이랑텍), 투자기관(VC)(마그나인베스트먼트, 빅뱅벤처스, 트라이앵글파트너스)기술평가기관(이크레더블) 간 투자성과를 조기에 가시화하기 위한 업무협약 3건이 체결됐다.

정상용 적합성정책국장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한 해 동안 혁신기술 개발과 사업화, 판로개척 등에 노력한 기업인, 유관 단체에 감사를 표했다", "신제품신기술 개발기업들의 성장과 수출 확대를 뒷받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