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글로벌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증권사 연구원(애널리스트)과 기관투자자 대상 인베스터 데이에 참석했다.
김 대표는 이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문화적 위상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산업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아모레퍼시픽은 건강한 매출액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2025년 성장 전략의 주요 방향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글로벌 리밸런싱 가속화 △채널 대응력 강화 △미래 성장 준비 등을 제시했다.
이어 그는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세계 대표 브랜드와 미래 성장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겠다"며 "미국·일본·유럽·인도·중동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설화수·이니스프리·려 등은 수익성 개선과 세계 시장 확장을, 라네즈·코스알엑스는 선도 브랜드로서의 지속적 성장성 확보를 각각 주력할 방침이다. 헤라·에스트라·일리윤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도 육성한다.
그러면서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세포라를 비롯한 주요 유통 채널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브랜드와 고객 저변을 넓히고 인도·중동 등 신성장 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면서 "중국 사업은 거래 구조 개선과 관리 강화로 구조적 정상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채널 대응력을 강화하고자 세포라 등 국내외 주요 멀티브랜드숍(MBS) 채널, 틱톡샵 등 신규 성장 채널 등과 다각도로 협업하겠다"며 "인공지능(AI) 피부 진단 시스템 '닥터 아모레', 맞춤형 메이크업 솔루션 '커스텀 매치' 등 디지털 기반으로 한 미래 성장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아모레퍼시픽, 세계화장품학회서 우수 연구 TOP5 선정
-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거래 대금 조기 지급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3기 모집
- 아모레퍼시픽,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에너지위너상' 탄소중립대상 수상
-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오설록 '콜드브루 티' 3종 출시
-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
- 아모레퍼시픽그룹, 화장품 유리병 수거 시행
- 오설록,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 해차 출시
- 아모레퍼시픽, '매칭 기프트'를 통해 1억2천 만원 기부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일본 진출 이어 베트남 진출
- 아모레퍼시픽, 美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설 선물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 아모레퍼시픽그룹 지주사 '아모레퍼시픽홀딩스'로 사명 변경
- 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 2025'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뷰티 스타트업 지원 공개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