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핵심설비 국산화 개발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10여개 회사를 대상으로 한 '기술개발 지원제도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 결과를 획득했다.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기자재의 수입의존도를 낮추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국산화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지원제도 만족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성과, △건의사항 등을 조사한 결과 지원제도 만족도 평균 점수가 4.5점(5점 만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중소기업들은 기술개발 과제 수행 이후 기술 역량과 자사의 인지도가 크게 향상돼 매출 상승과 고용증대 효과를 누렸다고 응답했다.
기술개발 지원 기업 중 한 곳인 한일하이테크는 제품 상용화로 평균 매출액의 50%가 넘는 매출 상승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스공사는 이번 조사 결과에서 나온 중소기업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해 기술·장비 지원과 판로개척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해 한일하이테크와 1년 6개월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천연가스 생산기지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초저온 LNG펌프용 베어링'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현대중공업터보기계에 평택 LNG 생산기지의 설비를 개방해 '초저온 LNG펌프'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한국가스공사, 추석 연휴 안전점검 강화
- 가스공사, 상반기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75% 개선
- 가스공사, 청렴문화 확산 위해 '청렴 나무·우체통' 설치
- 가스공사, 경영평가 D등급 "TF 즉각 가동"
-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인천 LNG 생산기지 안전 점검
- 한국가스공사,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ISO27701 인증 획득
- 가스공사, 국내 최초 냉열활용 탄소배출권 확보
- 한국가스공사, 산업인력공단과 '가스 분야 전문 인력 교류 업무협약' 체결
- 한국가스공사, 설 명절 현장 안전점검
-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사회적 배려대상자 요금감면 신청방법' 캠페인
- 가스공사, 대구지역 범죄피해자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
- 한국가스공사, ESG경영 '한국ESG학회 대상' 수상
- 가스공사, 천연가스 공급 위한 인프라 확충 지속
- 한국가스공사, 산업재해 예방 교육 업무협약
- 한국가스공사 "겨울철 도시가스 절약하고 캐시백 받으세요"
-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 연수구에 3030만원 기탁 받아
보도자료 팀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