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신협중앙회는 지난 23일 대전 유성구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을 열었다.
올해로 3회 차를 맞이한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전국 28명의 대학생이 선발돼 인턴과정을 수료했다.
신협 대학생 인턴들은 전국 28개 신협에서 △통장· 체크카드 발급, 집금 등 수신 실무 체험 △여신 실무 체험 △조합원 관리 및 온뱅크 관련 업무 △조합 자체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신협은 미래 사회 성장 원동력인 청년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2년부터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 대표로 선발된 문지현 학생(군산제일신협)은 "따듯한 환영과 지도 덕분에 프로그램 기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다양한 금융협동조합 관련 업무를 경험하면서 스스로에 대한 성장 잠재력을 확인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정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신협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이론적 지식과 실무 경험이 앞으로의 경력에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는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상호금융협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협, '온뱅크' 300만 돌파 앞두고 감사이벤트 진행
- 신협, 코바코와 함께 '소상공이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신협사회공헌재단, '우리동네 어부바' 발대식
- 신협, 상반기 신입직원 공동채용 실시
-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금리 '연 최고 8%' 출시
- 신협, 서천특화시장 화재복구 성금 기탁
- 신협중앙회, 지속가능한 성장 '직제개편' 단행
- 신협, 재무건전성 관리 위해 TF 구성
- 신협, 핸즈온(ON)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 신협, 다주택자 수도권 주담대 요건 강화
- 신협, 올해 30억원 보이스피싱 피해 차단
- [신년사] 김윤식 신협회장 "미래 성장 동력 확보해 경쟁력 강화할 것"
- '신협 소유 유물' 대전시 등록문화유산 등록
- 신협중앙회, 10개 지역본부 체제 12개로 확대
- 신협중앙회, '공제시상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전승수 기자
newsnv@abckr.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