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새단장했다.
트래블로그는 출시 11개월만에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에서 대세 아이템으로 진화하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를 총 18종으로 확대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하면서 시장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졌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나머니 앱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축적해 온 고객 경험과 특성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여행로그,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종료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되고, 그날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또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해외여행을 여럿이 하는 경우 여행비용을 정산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실시간 환전과 더불어 여행 후 '1/N 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해외여행과 관련된 준비는 하나머니 앱 트래블로그샵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환전, 여행자보험, 공항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준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1주년을 맞아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전! 애플 맥북' 이벤트를 통해 새로워진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Air 13(1명), 아이폰 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도전! 100만 하나머니' 이벤트를 통해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로 충전한 고객을 1명씩 총 3명에게 100만하나머니를 준다. '전원! 100 하나머니'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 공유하면 100하나머니를 준다.
한편 지난 7월 트래블로그의 외화 환전 금액은 사상 최초로 1100억원을 돌파했다. 누적 환전 금액이 5000억원을 넘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7월 말 기준 트래블로그 서비스 누적 가입자수도 175만을 달성했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하나카드, 출산 혜택 담은 'HAPPY BIRTH' 카드 출시
- 하나카드, 연말까지 '하와이 여행 특집' 이벤트
- 하나카드, 기업손님과 비대면 채널 활용한 '금융활동' 지원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무료 환전 4종→8종 확대
- 하나카드, LCC 통합 마일리지 'Mile1 하나카드' 출시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통화 26종으로 확대…환율 100% 우대
- 하나카드, 연말 해외여행 '인천공항 라운지·액티비티 프로모션' 진행
- 하나카드, 전국 7개 스키장서 '윈터 페스티벌' 할인 이벤트
- 하나카드, 출시 1년만에 '원더카드' 50만매 돌파
- 하나카드,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제이드' 론칭
- 하나카드, '원더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가능 통화 41종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