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금융그룹은 지난31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2022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12번째 발간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4가지 핵심 주제를 담은 '스페셜 리포트'와 ESG 각 부문의 활동을 기술한 'ESG 리포트'로 구성됐다.
스페셜 리포트는 전년도에 공개한 다양성과 포용성,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변화 대응(TCFD) 등 세 개의 주제와 올해 처음으로 공개한, 사회적 가치성과를 주제로 삼았다.
사회적 가치성과는 KB금융그룹의 기업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단일의 화폐금액으로 산출하고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KB금융그룹이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약 3조 5485억 원이다.
'ESG 리포트'의 환경 부문(Environmental)에서는 'KB Green Wave 캠페인', 글로벌 이니셔티브 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Social)에는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 혁신', '상생 금융', '사회공헌', '인재 관리', '인권 경영'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기술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보고표준(GRI Standards 2021)과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특히 올해는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은행 산업뿐 아니라 자본시장, 보험 부문 등에서 SASB 보고 항목을 확대했다.
윤종규 회장은 CEO 메시지에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공존(共存)과 상생(相生)의 가치 실현으로 내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해관계자와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금융, '집중호우 피해지역' 성금 10억원 긴급 지원
- 윤종규 KB금융 회장, 'KB솔버톤' 대학생들과 소통
- KB금융, 우크라이나 국민을 위한 성금 모금
- 윤종규 KB금융 회장, GFANZ 자문위 참석
- KB금융, 상반기 'KB스타터스' 25개사 선정
- KB금융, 펀드 운용으로 유니콘 기업 성장 적극 지원
- KB금융그룹, 차기 회장 후보 6인 확정
- KB금융, 새 광고 영상 '희망부자' 공개
- 윤종규 KB금융 회장 "온리 원(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
- KB금융, 무역협회와 해외 진출 희망 스타트업 지원
- KB금융, 새 회장에 양종희 확정
- KB금융, 인재 육성 위한 'KB 테크포럼' 개최
- KB금융, 금융사고 사전 차단을 위한 '내부통제 디지털화' 추진
-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 "상생과 공존으로 패러다임 전환해야"
- KB금융, '상반기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전략·실행방안 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