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신협중앙회는 지난 7'1회 신협 대학()생 논문 공모전'을 마쳤다.

신협중앙회의 '제1회 신협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신협
신협중앙회의 '제1회 신협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신협

13일 신협에 따르면 신협연구소가 주관하고 신협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한 본 공모전은 신협의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고 금융협동조합과 사회적 경제에 대한 관심 확대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시상식에는 우수상 1, 장려상 3팀에 대해 시상하고, 이어 수상팀들의 발표를 통해 논문 주요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상은 '신협 사회공헌의 발전 방향과 기대효과 :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논문을 제출한 고혜진(중앙대), 김신해(서울시립대), 안다훈(중앙대) 학생팀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신협의 사회공헌활동 분석을 통한 사회 경제적 효과 연구'라는 주제로 신혜정(국민대), 임다은(단국대), 조기범(충남대), 정미연(서울시립대)이 수상했다.

또 다른 장려상으로 김수현(서울시립대), 전성은(장안대), 안진용(장안대)'은행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인식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주제로 수상했다.

이와 함께 '협동조합 정체성 기반의 신협 규제혁신 방안'이라는 연구주제로 김성재(고려대), 모꽃노을(고려대) 팀이 수상하며, 장려상은 총 3팀이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신협연구소의 특별기획연구보고서 형태로 출간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5월 공모전은 신협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홍보하고, 금융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 확대하는 한편 우수 논문과 연구자를 발굴하고 외부연구진과의 네트워크 확대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신협중앙회 우욱현 관리이사는 "논문 공모전을 통해 신협의 발전과 사회적 경제 실현에 대한 대학생 특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으며 젊은 감각의 인사이트가 돋보이는 연구 주제가 많았다""뜨거운 열정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의견이 신협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