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국가스공사는 높은 신인도를 바탕으로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외화채권) 발행을 성공했다.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 사진 =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 사진 = 한국가스공사 제공

29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지난 27(현지시간) 표면 금리는 미국 5년 국채 금리 대비 0.88%포인트 가산된 4.875%, 지난해 316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기준금리 인상 이후 발행된 한국 기업 5년물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 등 불안한 외부 요인 속에서도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높은 신인도를 바탕으로 가산금리 축소 및 안정적인 외화 조달을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5년 만기 5억달러 싱글 트랜치로 발행된 이번 채권은 미국 5년 국채 금리 대비 +0.88%포인트로 결정돼 최초 제시 금리(Initial Price Guidance) 대비 32bp 축소됐다.

이번 글로벌본드 발행에는 최종 오더북 기준 총 94개 기관 투자자가 공모액의 3.4배에 이르는 주문을 내며 관심을 보였다.

지역별 투자자는 아시아 56%, 유럽·중동 32%, 미국 12% 순으로 나타났다. 기관별로는 은행(47%), 자산운용사·펀드(22%), 공공기관·보험사(20%), PB·기타(11%)가 참여했다.

가스공사는 에너지 안보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는 공기업으로서 조달 비용 최소화 및 안정적인 조달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