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에이치 코어 솔루션(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현대제철 에이치 코어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에이치 코어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지난 216일부터 3월 말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 내용과 기대 효과를 발표했다.

앞서 지난 4월 진행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건설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보고회에는 H CORE 제품을 활용한 건축구조 최적화 및 시공 효율 향상 과제와 저탄소 강재를 통한 Solution 제품개발을 통해 건설 공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과제 등이 집중 소개됐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해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계와 학계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H CORE의 대표적 성능은 고강도, 내충격성, 내식성, 친환경성, 다양성을 들 수 있다.

고강도 제품은 범용 강재 대비 약 20~30% 높은 강도를 보유해 합리적인 강재량으로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고연성 제품은 복합적인 외력에 갑작스러운 파괴가 아닌 유연 반응해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는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내충격 제품은 추운 곳에서의 충격에도 깨지지 않고 에너지를 흡수하는 능력을 보유하여 극지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내식성 제품은 오랜 비바람에도 부식되지 않고 최초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철 스크랩을 재활용 하는 방식의 친환경 제품으로 환경 보호에 도움을 주고, 기존 KS에서 제시하는 제품 규격 대비 2배가량 다양한 단면 형상을 제시하여 사용자의 요구와 상황에 따라 맞춤형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도 H CORE의 주요한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