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현대제철이 지역사회와 함께 충청남도 지역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한다.

현대제철 제조혁신팀 이윤범 기장이 '현장 5S 및 설비개선 실무 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제조혁신팀 이윤범 기장이 '현장 5S 및 설비개선 실무 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충남지역 중소기업 제조경쟁력 지원

25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지난 9월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충남산학융합원에서 충남도 13개 중소기업 26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비강건화 활동 전수를 위한 '현장 5S 및 설비개선 실무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현대제철이 축적한 제조혁신 지식 및 노하우를 충남도 지역 산업체에 전수하고, 중소기업이 제조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설비강건화는 작업환경 개선 및 설비 성능을 복원해 안정적인 설비 가동 환경을 구축하고 최종 제품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등의 제조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혁신 활동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본 사업의 의미는 대기업의 축적된 역량이 지역 산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대기업과 국가사업 수행기관, 중소기업 간 협력 채널을 구축한 것"이라며 "현대제철은 ESG 경영과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시책에 발맞춰 충남도 내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본 사업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 동구 지역 친환경 프로젝트 지속

더불어 현대제철 인천공장은 '나눔과 희망으로 푸른 동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제철 '나눔과 희망으로 푸른 동구 만들기' 행사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나눔과 희망으로 푸른 동구 만들기' 행사 / 사진 = 현대제철 제공

 

'나눔과 희망으로 푸른 동구 만들기' 행사는 이달 11일 인천 동구 인천교공원에서 화살나무와 철쭉을 심는 공원 조성 지원사업이다.

당초 동구 지역에 나무 심기 및 공원 조성 사업 지원과 관련하여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총 1억원을 지원하겠다는 내용으로 협약하고 사업을 종료했었다. 그러나 미세먼지 감소와 주민 산책로 등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이후에도 사업을 이어갔다.

현대제철은 2021~2022년에 측백나무 400그루를 식재한 데 이어 2023년에도 임직원이 모금한 약 4000만원으로 화살나무와 철쭉 500, 회양목 300, 문그로우와 잔디 등을 심었다.

'푸른 동구 만들기'는 미세먼지 저감 등 지역 환경 정화에 힘쓰고 지역 이웃 주민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현대제철 인천공장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 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