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이 2일 오후 310분께 경기 가평 평화연수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 평화연수원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큰절을 하고 있다.Ⓒ뉴시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이 2일 오후 경기 가평 평화연수원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큰절을 하고 있다.Ⓒ뉴시스

이 총회장은 이날 회견에서 최근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정부에 최선의 협조를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총회장은 이 자리에서 정말 면목이 없다”, “엎드려 사죄드리겠다며 취재진과 카메라를 향해 큰 절을 두 차례 하기도 했다.

이 총회장이 절을 할 때 박근혜시계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됐다.

그는 이 자리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누구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니라신천지 측 교회나 모임을 다 폐쇄해 협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 총회장은 “(코로나19 사태는) 우리 개인의 일이기 전에 큰 재앙이라면서도 신천지에 대한 비난 여론을 의식한 듯 누가 잘하고 잘못한 것을 따질 때가 아니다. 국민을 위해, 나라를 위해 이러한 모든 것이 해결돼야 한다고 본다. 최선의 노력을 다 하면 하늘이 돌봐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총회장은 또 현재 우리는 교회고 어떤 모임이고 어떤 장소고 다 막혀있다. 오늘도 봐라. 어디 한 군데 앉을 자리 없게 모임을 다 피하고 중지했다. 다 폐쇄했다. 손발이 너무나 귀하고 귀하다. 협조를 못하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우리는 발버둥 치더라도 코로나 확산을 막아야 한다. 더 나아가 내 집안사람이다, 내 교회 사람이다 등 이런 선을 넘어서 나라와 국민을 생각한다 할지라도 모두 다 협조해야 한다. 이제는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때가)아닌 줄 안다고 말했다.

이 총회장은 이어 오해하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여러분은 '이럴 수가 있느냐'고 생각해왔다고 본다. 오늘은 이러한 오해를 없애고 코로나 방지를 위해 함께 의지하고 서로 협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 뒤 10여분간 질의응답에 응한 이 총회장은 기자들의 추가 질문을 받지 않고 기자회견장을 빠져나갔다.

이 총회장이 기자회견을 마치고 돌아가려고 할 때 장내가 혼잡해지자 이 총회장은 조용합시다, 질서 없으면 난장판 돼서 안돼라며 호통을 치기도 했다.

신천지 측은 이날 회견을 유튜브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생중계했다.

한편, 최근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피해자연대)는 이만희 총 회장에게 코로나19 감염 책임이 있다며 신천지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대검은 이 사건을 수원지검에 배정하고, 수원지검은 기존 특수수사를 담당해온 형사 6부에 사건을 배당했다.

또한 서울시가 1일 이만희 총회장을 살인죄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코로나19 대응 TF’ 사건대응팀장인 형사2부 이창수 부장검사가 맡았다.

이와 함께 미래통합당이 지난 달 28일 이 총회장이 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의 당명을 지어줬다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고발한 사건은 형사1(부장검사 정진웅)가 수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