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23일 선거제도 개편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법안의 패스트트랙 추인 강행에 반발해 탈당을 선언했다.

이언주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이언주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패스트트랙을 저지하기 위해 그 모든 수모를 감내했지만 이제 더 이상 당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여기까지가 내 소임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의총에서 패스트트랙 합의안 처리가 지도부의 수적 횡포 속에 가결됐다. 돌이킬 수 없는 정치적, 역사적 죄악을 저질렀다"면서 "당원권 정지라는 지도부의 꼼수로 1211이란 표결 결과가 나온 것에 참담한 분노를 느낀다. 막아내지 못해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대한민국은 좌파운동권 정부가 들어선 뒤 자유민주주의 근간이 허물어지고 있는데 바른미래당은 야당으로서 이를 저지하기는커녕 차기 총선의 생존만을 모색한다"면서 "창당한지 1년이 넘었지만 자신들이 보수인지 진보인지도 밝히지 못할 정도로 정체성의 혼돈을 겪어 국민들의 환멸과 냉소만을 증폭시켰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단기필마로 신보수 길을 개척하겠다"면서 "광야에 선 한마리 야수와 같은 심정으로 보수대통합과 보수혁신이란 국민의 절대적 명령을 쫓겠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보수가 힘을 합쳐 문재인 대통령의 광기어린 좌파 폭주를 저지하고 과거 보수의 모습에서 탈피해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보수로 새롭게 거듭나야 한다"면서 "헌정체제를 수호하려는 모든 세력을 규합해 보수야권 대통합의 길에 내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 기자들이 한국당에 입당하는 것이냐고 묻자 이 의원은 "입당한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당분간은 무소속"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