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텔레콤은 모바일 인증 플랫폼 PASS 앱을 기반으로 'PASS 전자고지 서비스'를 출시했다.
PASS 전자고지 서비스는 각종 공공·금융기관의 고지 문서를 PASS 앱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수백 종 이상의 종이 문서를 전자고지 형태로 발송할 수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이번 PASS 전자고지 출시를 통해 PASS가 공공 디지털 행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PASS 전자고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PASS 인증서를 통해 안전한 전자서명을 제공한다.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고지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UI/UX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고지 목록 화면에서는 각 문서의 열람 기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PASS는 본인확인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특성상, 이용자 다수가 정보성 푸시 알림을 항상 'ON' 상태로 유지하기에 전자고지 열람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PASS 기반 '국민비서' 서비스의 필수 고지 문서 열람률은 약 55%에 달한다.
그동안 SKT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번 PASS 기반의 전자고지 서비스가 더해지면서 문자와 앱 기반 고지를 병행해서 제공하는 투 트랙 발송 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지형 SKT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공인알림문자와 PASS 전자고지를 연계한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공공기관이 국민과 더 빠르고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SKT, 'T1 월즈' 3연속 우승 기념 감사 이벤트
- SKT, '2025년 골드번호 프로모션' 진행
- 정재헌 SKT CEO "한국을 아시아 최대 AI 허브로 만들겠다"
- SKT, 신임 CEO에 정재헌 사장 선임
- SKT 후원, 전국체전서 금메달 27개 수확
- SKT, 특별한 미식 경험 'Table 2025' 개최
- SKT, 군(軍) 통신 중계 드론 개발 MOU 체결
- SKT, 자급제 전용 서비스 에어 출시
- SKT, 연중무휴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 운영
- SKT, 10월 T 멤버십 혜택 확대
- SKT, 신제품 iPhone 이벤트 'Lucky 1717' 진행
- SKT, 추석 맞아 T기내 와이파이 무료 체험
- SKT, 아이폰17 시리즈 사전예약 진행
- SKT, '2025 파운데이션 모델 테크 워크숍'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