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JW중외제약은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가 최근 국제학술지 '헤모필리아(Haemophilia)'에 게재됐다.
헴리브라는 혈우병 환자의 몸속에 부족한 혈액응고 제8인자를 모방하는 혁신 신약이다.
학술지에는 투약한 환자의 다양한 운동 데이터와 출혈 예방 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가 게재됐다.
헴리브라는 혈우병 환자의 몸속에 부족한 혈액응고 제8인자를 모방하는 혁신 신약이다. A형 혈우병 치료제 중 유일하게 기존 치료제(8인자 제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환자와 비항체 환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주 1회 피하주사로 예방 효과가 지속되며, 2023년 5월에는 건강보험 급여 대상이 만 1세 이상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로 확대됐다.
일본 도쿄의과대학 진단검사의학과 카게히로 아마노(Kagehiro Amano) 연구팀은 헴리브라를 투약한 환자 중 73명은 5‧25‧49‧73‧97주차에 8일간 실시한 운동을 ePRO에 기록했다.
해당 기간에 총 968건의 운동이 보고됐으며 이 중 58건은 축구, 마라톤, 역도 등 출혈 위험이 높은 운동이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헴리브라를 투여받은 A형 혈우병 환자들이 출혈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A형 혈우병 환자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연구 결과로 입증됐다"며 "헴리브라를 통해 출혈 위험 증가 없이 일반인과 같은 활동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JW중외제약,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 출시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JW중외제약, 항균과 피부 진정 효과 '에스로반 연고' 출시
- JW중외제약, 부동산 플랫폼 '다방'과 프로모션 진행
- JW중외제약,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 HAVEN 심포지엄 성료
- JW중외제약, 혈우병약 '헴리브라' HAVEN 심포지엄 개최
- JW중외제약, 산불 피해 복구 성금·의약품 기부
- JW중외제약, 고용량 철분주사제 '페린젝트' 심포지엄 개최
- JW이종호재단, 2025 JW성천상 시상식 개최
- JW이종호재단, '2025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WHO 필수의약품목록 등재
- JW이종호재단, '2025년 모두가 나누는 김장축제' 참가
- JW이종호재단, 장애인 공모전 '2025 JW아트어워즈' 시상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