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금융그룹은 국내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여할 15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KB금융,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유니콘' 지원.
KB금융,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유니콘' 지원.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올해 4회째로 글로벌 금융허브인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KB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정부의 K-핀테크 글로벌화 정책에 맞추어 매년 선정 규모를 확대하며 스타트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싱가포르 현지의 스타트업 육성 정책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트업 위주로 역대 최다 규모인 15개사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 기업은 동남아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보유하고 있어 'KB스타터스 싱가포르'의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선정된 기업은 싱가포르 내 업무공간 제공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육성 지원 KB투자 인프라 및 현지 VC 연계 투자 지원 글로벌 기업과의 비즈니스 연계지원 프로그램 제공 싱가포르 현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KB금융그룹은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빠르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